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슈퍼리치]만수르 처남ㆍ베컴…부호들이 건넨 2017 새해 인사
[헤럴드경제=슈퍼리치팀 민상식 기자] 2017년 새해를 맞아 해외 억만장자들도 자신의 SNS(사회관계망서비스) 계정 팔로어들에게 새해 인사를 전했다. 부호들의 새해 소망에도 여느 가정처럼 가족이 건강하고 서로 화목하길 바라는 마음이 담겼다.


▶ 등장인물:‘괴짜 억만장자’로 불리는 리처드 브랜슨(66) 버진그룹 회장

▶ 게재일:1월 1일

리처드 브랜슨(Richard Branson) 회장은 지난 1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파티 복장의 사진과 함께 “해피 뉴이어! 2017년에는 행복과 성공이 함께하길 바랍니다”는 글을 올렸다.

여성 승무원 복장을 하고 비행기에 탑승하는 등 각종 탐험을 즐기는 것으로 유명한 브랜슨 회장은 지구온난화 방지를 위한 ‘카본 워룸’ 등 비영리단체에 거액을 기부하는 등 자선사업가로도 유명하다.

선천적 난독증으로 고생했던 브랜슨은 고교를 중퇴한 뒤 대학에 진학하지 않고 일찌감치 창업에 뛰어들었다. 재무제표도 제대로읽지 못했지만 항공과 철도, 레저, 금융 등 여러 사업에 도전한 끝에 억만장자의 반열에 올라섰다. 브랜슨의 자산은 50억달러(약 6조원)로 평가된다.


▶ 등장건물:세계 최고층 빌딩 ‘부르즈 할리파’(Burj Khalifaㆍ828m)

▶ 게재일:1월 1일

아랍에미리트(UAE) 부총리인 ‘만수르’(셰이크 만수르 빈 자예드 알 나얀)의 처남으로 잘 알려진 함단 왕자(셰이크 함단 빈 모하메드 알 막툼ㆍ35)는 새해가 되자마자 UAE 두바이의 위치한 부르즈 할리파에서 폭죽을 터뜨리는 사진을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올리며 새해를 축하했다.

부르즈 할리파의 실질적인 소유자는 함단 왕자의 부친인 모하메드(셰이크 모하메드 빈 라시드 알 막툼ㆍ68) UAE 부통령 겸 총리이다.

부르즈 할리파 개발은 UAE 최대 국영 개발업체인 이마르(Emaar Properties)사가 총괄했다. 이마르사의 지분 29.2%는 UAE 국부펀드인 두바이 투자공사(Investment Corporation of DubaiㆍICD)가 보유하고 있다. 운용 자산규모가 700억달러에 이르는 ICD는 두바이 통치자인 모하메드 UAE 부통령이 장악하고 있다. 모하메드 부자의 개인 자산은 약 200억달러가 넘는 것으로 파악된다.


▶ 등장인물:(왼쪽부터) 셋째아들 크루즈(12), 둘째아들 로미오(14), 막내딸 하퍼(7), 아내 빅토리아(43), 데이비드 베컴(42), 첫째아들 브루클린(18)

▶ 게재일:1월 1일

데이비드 베컴(David Beckham)은 2017년을 맞아 가족과 단란한 시간을 보내고 있는 사진 한 장을 SNS에 올리며 “해피 뉴이어 모두들”이라고 적었다. 베컴은 1999년 영국 걸그룹 ‘스파이스 걸스’ 출신 가수 빅토리아 베컴(Victoria Beckham)과 결혼, 슬하에 아들 셋과 딸 하나를 두고 있다.

데이비드 베컴은 미국 플로리다에서 미국프로축구(MLS) 신생팀 구단주로 활동하고 있으며, 빅토리아 베컴은 패션 사업가로 일하고 있다. 베컴 부부의 자산은 6억달러로 평가된다.


▶ 등장인물:저커버그 미디어 창업자 랜디 저커버그(34)의 남편 브렌트와 아들 애셔(6)와 심차(3)

▶ 게재일:1월 1일

페이스북 창립자 마크 저커버그(Mark Zuckerberg)의 누나로 유명한 랜디 저커버그(Randi Zuckerberg)는 이달 1일 SNS에 남편과 아들 둘의 사진을 올리며 “해피 뉴이어! 모든 사람들이 새해를 맞아 멋진 시작을 하길 바랍니다”라는 글을 올렸다.

랜디는 페이스북 초기부터 마케팅 책임자로 일하다 2014년 소셜미디어 회사 ‘저커버그 미디어’를 설립하고 최고경영자(CEO)로서 자신만의 사업을 진행 중이다. 현재 랜디의 자산은 1억달러로 평가된다.

ms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