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삼성물산, 혁신 기술·아이디어 가진 스타트업 발굴한다
‘2024 FutureScape’ 참여 스타트업 모집
[삼성물산]

[헤럴드경제=고은결 기자] 삼성물산 건설부문(이하 삼성물산)은 서울시 중소기업 지원기관인 서울경제진흥원과 함께 오픈이노베이션 ‘2024 FutureScape’에 참여할 스타트업을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2024 FutureScape’는 우수한 혁신 기술과 아이디어를 가진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해 삼성물산과의 협업을 기반으로 시장 검증 기회 제공은 물론 향후 사업 제휴 가능성까지 이끌어내는 프로그램이다.

모집 분야는 ▷시니어 리빙 ▷데이터 ▷라이프 스타일 ▷에듀테크 분야 등 크게 네 가지 부문이다. 사업화 가능성을 지닌 IT·플랫폼 기반 전문 스타트업을 발굴할 예정이다.

해당 분야의 혁신 아이디어, 기술 등을 보유한 스타트업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이달 10일부터 31일까지 접수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 가능하다. 서류 평가와 발표 평가 등 종합적 요소를 고려한 선발 과정을 통해 총 6개 내외의 스타트업을 최종 선정한다.

최종 선정된 기업은 삼성물산과의 협업을 바탕으로 사업 실증 기회를 비롯해 기업당 최대 4000만원의 사업화 지원금 제공, 분야별 전문가 매칭과 컨설팅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지원 종료 후에는 성과 공유와 외부 투자유치 성공을 위한 피칭 무대인 ‘데모 데이’ 행사 참여 기회까지 제공된다.

삼성물산 DxP사업본부장 조혜정 상무는 “차별화된 경쟁력 확보를 위해 건설 외 IT 분야로도 신사업을 확장하려는 데 의의가 있다. 앞으로도 성장 잠재력이 높은 스타트업과 상생 경영을 통해 시장 판로를 개척하고, 신사업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삼성물산은 9일 공동주관사인 서울경제진흥원과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협업해 다양한 미래성장산업 분야의 스타트업을 지속 발굴할 계획이다.

ke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